> 검색

천재가 진짜 만들어진다고요?
 
천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

영재교육위원회 외 공편 저 | 동천사

출판일 : 2003. 08. 16 | 페이지 : 192 쪽
ISBN-10 : 8975420779
ISBN-13 : 9788975420771

국내 주간 인기 OPB 순위 밖
국내 / 사회 / 교육활동 주간 인기 OPB 순위 밖
8
  • 원페이지북이 있어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다! [이시형-세로토닌문화원 이사장]
  • 원페이지북은 가치 있는 핵심정보의 우물입니다. 마구마구 퍼가세요![조원식-미래개발원 원장]
  • 책을 누구나 자발적으로 읽게 하는 원페이지북 참 고마워요.[신경숙-소설가]
  • 온 인류가 인재가 되는 그날까지 힘껏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이수연-워킹맘연소 소장]
  • 궁극적으로 인류평화에 기여하는 원페이지북을 강력 추천합니다. [공용철-사색의향기문화원 원장]
  • 원페이지북은 인류 정보소통의 장이 되리라 확신합니다.[강요식-한국소셜리더십센터 소장]
  • 컨텐츠를 축약해 보여주는 원페이지북 전략은 정보화시대의 핵심기술이다.[이어령-전 문화부장관]
  • 지식의 재창조 원페이지북을 추천합니다! [김형석-(주)북팔 대표]
Preview 원페이지북 Preview 책돋보기

천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 영재교육위원회 외 공편, 동천사, 2003년 08월 발행


천재는 부모의 조기교육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보통 천재는 타고난 천성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천재는 타고나는 것만이 아니다. 타고난 천성이 실제로 발휘가 되어야 천재가 되는 것이다. 아이들의 능력은 각기의 발달시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시기에 맞는 조기교육이 필요하다. 천재는 인내·면학·열중·몰아의 사람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한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집중하게 되면서 나오는 결과이다. 따라서 조기교육을 통해 아이가 흥미를 갖고 열중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자녀를 천재로 길러낸 칼 비테 교수와 스토너 부인은 둘 다 아이의 흥미를 통해서 아이의 천성을 발휘시킨 사례이다. 이처럼 부모가 자녀가 어릴 때부터 적절한 조기교육을 시키면 아이를 천재로 길러낼 수 있다.


1장 천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
2장 천재를 만들어낸 '아버지의 교육법'
3장 천재를 만들어낸 '어머니의 교육법'
4장 조기, 천재교육론의 공통점


전체 8


천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지신진) 모모 0
▹ 저자이해 : 유아 영재교육연구회와 영,유아능력개발연구원에서 펴낸 책,<천재는 이렇게 만들어진다>,<천재는 놀이를 좋아한다1.2>외 영유아 능력개발 총서 3권 출간.
▹ 저술내용(주제) : 천재는 부모의 조기교육을 통해 타고난 천성이 발휘되는 것으로 되는 것이다.
▹ 내용구성
1) 천재만들기 : 천재는 흥미를 통해 타고난 천성을 얼마나 발휘하는 교육을 받는가에 달려있다.
2) 천재의 교육법 : 흥미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원만한 사람으로 키우기. 오감을 발달시키는 교육하기.
3) 천재교육의 공통점 : 명확한 발음과 정확한 표현의 언어교육을 시작으로 수준에 맞게 흥미를 끌어내는 교육.
천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되는 것이다. oneisall 0
천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교육되는 것이다. 칼 비테 교수는 아이를 주입식으로 키운 것이 나리나 흥미를 보이면 그에 맞게 적절한 교육을 함으로써 견문을 넓혔다. 그리고 교육의 목표를 지덕체를 겸비한 원만한 아이를 육성하는 데 두었다. 스토너 부인은 아이의 오감을 발달시키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야기를 통하여 견문을 넓혔다. 이들 천재교육법의 공통점은 조기교육에 있다. 아이의 잠재성은 어릴 때일수록 발현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것이 시찌다 교육법에서 말하는 ‘재능 체감의 법칙’이다. 0세부터 흥미를 통하여 견문을 넓히고 자연 속에서 자라게 하며 부모의 배려 깊은 사랑 속에 자라게 하는 것이 아이를 천재로 키우는 올바른 방법이다. 그리고 정확한 언어교육을 통하여 지식습득의 도구인 언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다.
자녀는 부모의 관심과 사랑을 먹고 자란다 omg5389 0
▹ 아이디어 :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면 부모들은 ‘나는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할까?’, ‘자녀가 어떻게 성장하도록 이끌어야 할까?’ 등을 고민한다. 그런데 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려고 조기 영재 교육을 실천한다. 자녀가 공부 잘하길 바라는 이유는 보다 돈과 명예를 거머쥔 사람으로 키우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부모의 잘못된 욕심을 채우기 위해 자녀를 이용하는 것이며 자녀의 행복을 위한 교육이 아니다. 어린 자녀가 원하는 것은 부모의 관심과 사랑이다. 그리고 학문 자체에 흥미를 가지기 위해서는 주입식이 아닌 부모의 관심이 필요하다. 부모 스스로 관심이 없으면 자녀 역시 마찬가지로 흥미가 없게 된다. 자녀가 천재로 거듭나길 원한다면 부모 스스로 모범이 되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다.
▹ 내용요약 : 천재는 발달시기별로 자녀의 흥미를 이끌어 천성을 발휘시킬 때 만들어진다. 칼 비테 박사는 흥미를 통해 견문을 넓히며 원만한 사람으로 기르는 교육을 실천했다. 스토너 부인은 자녀가 지덕체를 갖추기 위해 어머니 자신이 위인이 되어 오감을 발달시키는 교육을 실천했다. 두 조기 천재 교육의 공통점은 정확한 언어교육과 수준에 맞는 교육을 어렸을 때 실천했다는 것이다.
▹ 저자사항 : 유아 영재교육연구회와 영유아능력개발연구원에서 펴냈으며 천재적인 자녀는 부모의 조기교육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조기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 부모의 모범 필요 mistery 0
▹ 저자사항 : 유아․영재교육연구회와 영․유아능력개발연구원으로서『천재는 놀이를 좋아한다 1,2』등의 저술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는 부모들이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들에게 직접 조기교육을 하게 되기를 바란다.

▹ 내용요약 : 천재는 부모의 조기교육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천재는 흥미를 통해 천성을 발휘시키는 시기별 흥미를 고려한 조기교육을 통해 만들어진다. 또한 타고난 천성을 충분히 발휘시킬 수 있는 지성 및 인성 교육과 어머니의 오감을 자극하는 지덕체 교육, 바른 지식과 정신을 겸비케 하는 정확한 언어교육(발음과 표현)과 수준별 교육을 해야 한다.

▹ 아이디어 : 역시 조기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 부모들의 모범이 되는 언어적, 지성적, 감성적, 인성적 자극이 자녀들에게 중요함을 배운다. 아내와 한 마음으로 자녀들의 흥미와 필요를 채우며 그들의 언어 발달을 도와야 겠다. 특히 명확한 발음과 정확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눈을 마주치며 대화를 하는 기회를 늘려가야겠다.
자녀에게 관심을 기울이면 모두 인재가 될 수 있다. 하쿠나마타타 0
1. 저자사항 : 저자는 천재는 타고나는 게 아닌 만들어질 수 있음을 말하면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한 부모들이 조기 교육을 시키면 자녀를 천재로 키울 수 있다고 주장한다.
2. 내용요약 : 천재는 타고나기 보다는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능력을 발달시기에 맞춰 적절한 조기교육을 시키면 천재를 만들 수 있다. 칼 비테 박사는 흥미를 통해 견문을 넓히는 교육과 원만한 사람으로 기르는 자녀교육을 실천했다. 그리고 스토너부인은 지덕체를 갖춘 가정교육의 모범을 보였다. 두 사람의 공통점은 정확한 언어교육과 수준에 맞는 교육으로 자녀를 천재로 만들었다.
3. 아이디어 : 천재를 목표로 하지 않아도 올바른 가정 교육만 시켜도 인재가 될 수 있다.
조기교육의 중요성 fbwoghd92 0
저자는 칼비테 박사와 스토너 여사의 사례를 토대로 조기교육이 천재를 만들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한 가지 궁금한 점은 이 교육법의 성공사례가 두 사람 외에 얼마나 그리고 성공률이 어떻게 되는지이다.
천재 = 타고난 능력+시기에 맞는 조기교육 kym0216 0
천재는 타고난 능력에 시기에 맞는 교육이 되어야 된다. 또한 공부뿐만 아이라 지․덕․체를 함께 교육하였다.

요즘 공부만 잘하면 인정받는 학교, 엄마들이 추구하는 아이에 맞지 않는 조기교육을 볼 때 꼭 필요한 지침서인 것 같다.
올바른 조기교육! ojhee1 0
본 책은 부모의 올바른 조기교육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천재에 대해 말하고 있다. 저자는 올바른 조기교육을 통해 아이가 천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부모가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들에게 직접 조기 교육을 시킬 것을 주장한다. 올바른 조기교육이란 흥미를 통해 천성을 발휘시키는 교육, 요람에서부터 직접 지덕체의 건강한 개발, 정확한 언어교육을 시작으로 바른 지식과 정신을 갖는 교육을 말한다. 0세 지능교육을 하고있는지 원만한 아이를 만든는 조기교육을 하는지 돌이켜보자!

세계를 누비는 ..

한만수
한스앤리

오자병법

오기
스마트비즈니스

철학, 삶을 묻..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니체

백승영
한길사

독서쇼크

송조은
좋은시대

정의란 무엇인..

마이클 샌델
김영사

꼭 알아야할 50..

Derek Doepker
Amazon Digital Services, Inc.

남자들은 왜 여..

세리 아곱
명진

마리 퀴리

캐런 윌리스
비룡소

아빠, 법이 뭐..

우리누리
창비

엄마도 상처받..

이영민
웅진지식하우스

생각이 크는 인..

김윤경
을파소

중용

이수석
주니어김영사

분노하라

스테판 에셀
돌베개

혼창통

이지훈
쌤앤파커스

인텔리전스

리처드 니스벳
김영사